Blog Season 1 종료/ㄴ 요리와맛집

(아빠의 간단 요리) 크림소스스파게티

Joey 2010. 2. 7. 01:36
반응형



저번 오븐스파게티 만들어 먹을때 같이 만들어 먹은 크림소스 스파게티다.

쉽게 만들 수 있고, 맛도 있다.


준비물 : 새우, 양파, 브로콜리, 베이컨, 스파게티면, 우유, 휘핑크림, 올리브유, 마늘, 분량은 적당히 준비... 기억이 안남.. 슬슬 감에 의존해서 요리하는 경지에 오르고 있는 듯 함.

1. 재료 준비 : 새우(칵테일 새우 인가?)는 잘 씻어두고, 양파 브로콜리 베이컨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둔다. 마늘은 편으로 썰어둔다. 휘핑크림은 열심히 휘저어 생크림으로 만들어 준다.(아빠의 Tip : 휘핑크림을 사서 보울에 담은 뒤 거품기를 들고 팔이 약간 아플 때 까지 빠르게 저어주니 생크림이 되더라... 나도 첨 알았다)

2. 면 삶기 : 끓는 물에 올리브 오일 한바퀴 둘러주고, 소금(굵은 소금 기준) 1/3~1/2 밥숟갈 넣어주고 면을 넣어 삶는다. 표준시간보다 1~2분 덜 삶으면 된다.

3. 야채볶기 : 면 삶는 동안 야채를 볶는다. 올리브유 두르고 소금간 아주 살짝, 후추 약간 뿌리면서 볶으면 되고, 잘 안익을 녀석부터 투하하며 볶는다. 아... 볶기 전에 올리브유 두른 뒤 마늘편을 넣고 볶아서 향을 내어 준 뒤, 다른 재료들을 볶기 시작한다.

4. 소스 만들기 : 볶아둔 야채에 우유와 생크림을 넣고 끓인다. 살짝 끓어 오르면 삶아둔 면을 넣고 잘 저어주면서 소스가 졸아들 때 까지 익힌다. 드라마 '파스타'에서 셰프는 면이 소스를 쫙 빨아들어 국물(소스??)이 없는 상태가 되어야 한다고 한다. 그게 어디 쉽나 싶었는데... 이번에는 우연히 위 사진처럼 면이 소스를 쫙 빨아들여 주셨다.

5. 그릇에 담아서 맛있게 먹는다.

흠...... 재료의 분량이 없는 불량 요리 포스팅이지만, 좀더 인터넷을 검색하며 요리 준비를 하면 잘 하실 수 있을 것 같다. 감이 좋으신 분은 대충 위에 내용만 보고도 하실 수 있을 것 같다.

대충 대충인 듯, 쉬운 요리이지만 먹어보면 맛있다. ㅋ


특히...... 같이 만들었던 오븐스파게티와 소스만 다를 뿐 재료는 완전 동일하기 때문에 조금만의 노력으로 두가지맛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. 즐거운 요리......



반응형